카카오 플레이어 | 카카오TV 팟

카카오TV 팟플레이어
카카오TV 팟플레이어
Aggregated star rating result
Average 4.4
( 16 )
목록세부 정보
개발사Kakao Corp.
운영체제Windows / Android / iOS
파일PotplayerSetup.exe / 29.3MB
업데이트2021/12/15 Ver2.0.7
카테고리MultimediaApplication
주요기능카카오TV – 모바일 기반 드라마, 예능, 음악 등의 장르에서 시청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서비스 제공. 뉴스 및 게임, 음악, 엔터테인먼트 라이브 서비스 제공
팟플레이어 – 카카오TV LIVE 방송 시청 기능, 방송 제작 기능, 실시간 채팅 및 쿠키 전송 기능. 영상 플레이 기능 제공

편집자 리뷰

영상 플레이를 주로 서비스하였던 팟플레이어는 카카오TV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었습니다. PD(생산자)를 위한 LIVE 방송 서비스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, 이제는 팬에게 시청과 실시간 채팅, 쿠키 선물, 응원하기 등을 할 수 있는 PC 영상 플레이 앱으로 자리잡았습니다. 또한 팟플레이어는 영상 재생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. 그리고 PC에 TV 카드나 케이블 라인이 연결되어 있을 경우 TV를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. 로컬 파일 재생도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. 게임, 요리, 스포츠, 미용 등을 송출하고 있는 카카오TV PD의 방송을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채널과 연결을 맺을 수 있는 소통창구로 활용 해 보세요.

카카오 TV 팟플레이어
카카오 TV 팟플레이어

스크린샷

카카오TV 오리지널
카카오TV 오리지널
카카오TV 추천 영상
카카오TV 추천 영상
라이브 방송 서비스
라이브 방송 서비스

카카오 플레이어는 모바일의 카카오TV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카카오 플레이어의 카카오TV 탭의 내용이 모바일로 전체 넘어온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드라마, 예능, 음악과 같은 장르의 콘텐츠는 오직 카카오TV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.

카카오TV 팟플레이어 설치 방법

카카오 팟 플레이어
카카오 팟 플레이어

카카오TV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PC용 팟플레이어 입니다. 자신의 하드디스크에 있는 영상의 재생을 할 수 있음은 물론, PD에게 라이브 방송을 위한 최적화 된 환경을 제공하고 팬에게 실시간 채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자신의 PC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 후 다운로드 설치 하시면 됩니다.

카카오 TV 플레이어

안드로이드 카카오TV

카카오TV 오리지널
카카오TV 오리지널

다양한 영상을 제공하는 카카오TV 서비스는 웹과 안드로이드 및 iOS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서비스로, OTT와 개인방송, 영상 플레이어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.

오리지널 콘텐츠 추천

카카오TV 추천 영상
카카오TV 추천 영상

꿀잼 오리지널 영상을 추천하는 탭이 있습니다. 자체 기획 또는 제작 한 영상 콘텐츠를 배포하고 유통하고 있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서 카카오TV는 영화, 예능, 드라마, 지상파 VOD 방송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.

회차별 영상 목록
회차별 영상 목록

또한 OTT답게 영상을 모아볼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 보고싶은 영상을 회차별로 순서대로 정주행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련 영상을 토대로 다른 추천 영상도 함께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.

LIVE 방송 기능

카카오TV의 라이브 방송 기능을 통해 PD와 함께 만들어나가는 소통 채널이 구축되어 있습니다. 빠른 속도 덕분에 끊김없는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어요.

라이브 방송 서비스
라이브 방송 서비스

기존 VOD 방송이 아니라 실시간으로 진행되고 있는 라이브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. 채널 내 제공되고 있는 라이브 방송 목록을 볼 수 있고, 현재 플레이되고 있는 영상의 시청자 및 재생 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부가 기능

빠른 검색 기능과 프로필 관리

빠른 검색 기능
빠른 검색 기능

채널 탐색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. 지금 뜨는 콘텐츠와 같은 트랜드에 맞는 영상, 드라마, 영화, 예능, 다큐 등의 카테고리별 영상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.

나의 영상 기록
나의 영상 기록

나의 영상 기록이 체크됩니다. 찜한 채널, 알림 설정한 채널, 좋아요 한 영상, 구매한 영상, 내가 쓴 댓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프로필 정보를 수정하여 채팅이나 댓글 작성할 때 남겨지는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프로필 설정은 카카오톡-프로필 편집 기능을 활용하시면 됩니다.

FAQ

팟플레이어 영상은 나오는데 소리 안나옴

팟플레이어에서 소리가 들리지 않을 경우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두 가지 입니다. 우선 PC의 볼륨 설정 상태를 확인 해 보세요. 다른 영상 파일을 실행 해 재생이 되는지 확인하시고, 볼륨 믹서에서 팟플레이어 소리 크기 설정을 확인 해 보세요. 그 다음 소리가 들리지 않을 경우 의심해 볼 수 있는 것이 코덱 입니다. 통합 코덱 설치를 해 보세요.

카카오 TV 오리지널 영상 라이브 업데이트 알림 기능

오리지널 콘텐츠는 카카오TV 앱에서 현재 알림받기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. 카카오톡 > 카카오TV 톡채널에서 캘린더 알림 기능을 통해서만 콘텐츠에 대한 알림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.

카카오TV 오리지널 영상 라이브 재생 무료

라이브 재생은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. 단, 와이파이 상태가 아닌 데이터 사용 상태인 경우, 통신사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참고 자료

관련 프로그램

How useful was this post?

Click on a star to rate it!

Average rating 4.4 / 5. Vote count: 16

No votes so far!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.